티스토리 뷰

넷플릭스에서 유행했었던 조선시대 좀비물 킹덤을 소재로 한 게임이 출시예정이라고 합니다.

 

'킹덤: 왕가의 피' 어떤 게임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킹덤: 왕가의 피 무슨 게임이지?

2. 3가지 게임 모드


 

  킹덤: 왕가의 피 무슨 게임이지?

▲ 공식 게임 티저 영상

 

'킹덤: 왕가의 피'의 장르는 *ARPG입니다. 세키로와 비슷해보이지만 제작사 측에서는 장르의 특성상 비슷해보이는 것뿐 세키로를 참고하지는 않았다고 하네요. 난이도 역시 그렇게까지 높지않을 예정이라고 하네요. 모션캡쳐 등의 기술로 드라마와 최대한 비슷한 느낌을 낼려 노력했다고 했고 원작을 최대한 반영할려고 노력했다고 하네요.

 

*ARPG: 캐릭터를 직접 조작해 전투를 치르는 방식의 게임 (자동전투 X)

 

플랫폼의 경우 PC와 휴대폰으로 출시한다고 합니다. 크로스플레이 역시 가능하여 모바일과 PC 유저가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을거같습니다.

 

드라마에서는 좀비물 답게 좀비가 우르르 몰려오는데 게임에서는 1:1 전투 방식에 집중했다고 합니다. 게임 다잉라이트 같은 시원시원하게 학살(?)하는 플레이는 아닐거같습니다. 그래도 차후 웨이브 형식의 전투를 추가할 것이라고 하니 업데이트 또한 기대해봐도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⑵  3가지 게임모드

3가지 메인모드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첫번째는 돌파모드입니다. 싱글플레이로 진행되고 10개의 스테이지를 통과하면 되는 모드라고 합니다. 정확한 정보는 없으나 적과 싸우며 10개의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되는 모드라고 합니다. 10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는데 약 20분 정도 걸릴것이라고 합니다. 단순히 스토리 모드라고 생각하시면 될거같습니다.

 

두번째 모드는 점령입니다. 좀비가 아닌 왜구와 전투하며 거점을 점령하는 모드입니다. 드라마에서 조선군이 좀비를 이용하여 왜구를 물리친다는 스토리가 있다고 하는데 게임에서는 반대로 왜구가 좀비를 이용해 조선을 침략하는 스토리라고 하며 플레이어가 왜구의 침략을 막으면 되는 모드인것으로 보입니다.

 

마지막 모드는 멀티모드입니다. 말 그대로 다른 사람과 함께 플레이할 수 있는 모드입니다. 4명까지 파티원을 구성할 수 있고 돌파모드와 비슷하게 좀비과 전투하는 방식입니다. PVP 모드 역시 가능하다고 합니다.

 

 

출시일은 아직 미정이라고 합니다. 2023년 4월 첫 테스트가 진행되었다는 소식이 있었고 원래 2022년 출시 예정이었던 게임이었기 때문에 연기될 가능성이 있기야하겠지만 2023년을 넘기지 않을려고 하지않을까 싶습니다.

 

플레이 영상을 봤을 땐소울류 게임의 대표작 세키로, 다크소울 등의 느낌과 비슷한 느낌었는데 적당한 난이도로 출시되어 몇일하고 질리는 게임이 되지않기를 바랍니다. 

공지사항
링크
«   2025/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